Dr.최 스토리
공지사항
이코노믹리뷰 나이들면서 짙어지는 팔자주름 해결법은? 최종원  2018-10-05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은 어쩔 수 없이 노화가 진행된다. 근육량이 줄어들고 복부를 중심으로 지방이 늘어나며 뼈가 약해진다. 몸 안의 효소가 줄어들면서 여러 장부의 생체기능이 떨어지고, 좀처럼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
우리 얼굴도 영향을 받아 피부 주름이 짙어지고 얼굴선이 울퉁불퉁해지며 얼굴색은 칙칙해진다. 거울을 보면서 젊은 시절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드는 건 당연한 일일 것이다.

팔자주름 매선 시술

나이를 먹으면 얼굴에서 눈에 띄게 변화를 보이는 곳 중의 하나가 팔자주름이다. 코 주변과 입가 옆쪽에 지방이 줄어 꺼지듯 보이고, 볼의 탄력이 아래쪽으로 쳐져 팔자주름이 짙어진다. 이때 지방이 꺼진 부분에 필러를 넣어 주름을 완화하는 시술을 하기도 한다. 코 옆 살짝 꺼진 부분에만 필러 시술을 할 경우 만족도가 높다. 하지만 꺼진 부분이 큰 경우는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때 아래로 처진 볼을 리프팅 하는 시술을 함께 하면 좋다. 한방에서는 체내에 흡수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녹는 실인 ‘매선’을 이용해 탄력을 끌어올린다. 팔자주름의 모양을 고려한 매선 시술을 진행하면 턱선 역시 매끈하게 정돈되어 한결 얼굴이 젊어 보인다.

우선 팔자주름을 따라서 스프링 모양의 매선을 삽입해 꺼진 부분을 완만하게 채워준다. 여기에 팔자주름을 따라 처진 볼살을 리프팅 하는 가시 매선을 시술해도 좋다. 꺼진 부분을 채워주고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 매선 시술을 진행한다면, 눈가주름, 얼굴 잔주름 등 평소 신경 쓰던 여러 가지 증상들을 완화할 수 있을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최종원 원장 (한의사)>